스타벅스 음료 컵홀더로 만든 카드보드 VR

스타벅스 테이크아웃 음료 컵홀더로 만든 카드보드 VR

스타벅스에서 음료를 주문하면 제공하는 트레이

원래 카드보드VR용 제품을 만들기위해 중국에서 랜즈를 2000개 주문해놓고 2년째 사용하지 않은게 있습니다. 오늘 스타벅스에서 음료수를 직원이 사와서 그걸로 다른 것을 만들다가 아 이 컵홀더로 뭔가 다른데 쓸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을 하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구글에서 만들었던 카드보드 VR 박스를 더 저렴하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바로 만들었습니다. 일단 가위로 손잡이 부분을 떼어내고 2페어로 볼 수 있는 격자를 만들었습니다.

이 상태로 보면 2페어 스테레오그램이 됩니다. 정확하게 반으로 나눠 고정할 수 있게 테이프로 붙이면 되겠지만 일단 테스트니 그냥 나눠만 놨습니다.

미리 만들어놨던 랜즈 고정판을 가져다 대고 손으로 살짝 눌러주면 됩니다.

별다른 문제 없이 다른 고정장치 없이 VR을 볼 수 있으며 손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페이스 조작도 가능합니다. 아래 손가락 하나 들어가는 구멍을 만들면 될거 같습니다. (옛날에 박스로 만든게 부품으로 자석도 아까워 손가락을 넣게 했습니다. )

와우! 잘 보입니다.
오늘도 회사에서 일 안하고 놀다감…

자 그러면 이제 도서 구매시 1000원에 판매하는 부품과 레이저 커팅된 박스크래프트 제품을 판매하면 될거 같습니다. 제가 중국에서 수입한 부품들이 꽤 되거든요 ^^

『BOX CRAFT 3D 리얼 다이노소어』 공룡 만들기 50% 할인전

Yes24 단독 50% 세트 할인전

Yes24 단독 50% 세트 할인전

미어캣 가족을 찾아라와 말랑말랑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1,2,3 집에서 집중하기 힘들 때 잠깐씩 풀어보고 몰입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숨은그림 찾기와 스도쿠를 즐겨보세요 게다가 단독 50% 할인

요즘은 Yes24에서 할인쿠폰을 많이 주는 것 잊지마세요 ^^

미어캣 가족을 찾아라! 세트폴 모런 저/김지연 역
봄봄스쿨 | 2020년 08월
어린이 스도쿠 세트손호성 글
스도쿠365 | 2020년 08월

페이퍼브릭 연필 시리즈 제작기

페이퍼브릭 연필 시리즈 제작기

지난 주말 회사에 나와서 박스크래프트 시리즈 오토마타를 만들었습니다. 집에 서는 연필 자동차 시리즈 스포츠카와 오토바이 그리고 모스키토 마스크도 제작했습니다.

이제 새로운 스타일의 페이퍼브릭을 만나실 수 있어요. 약간의 경사가 있는 트랙을 만들어서 속도감 있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작과정을 영상으로 모두 촬영하고 제작 메뉴얼을 만들기 위해 촬영하고 났더니 주말이 사라져버렸어요 ^^

집에 연필이 없어서 짝이 다른 연필로 축을 적용했습니다.

배트맨 예고편이 나와서 갑자기 검정색 자동차를 만들고 싶어졌고

흰색으로 만들었던 오토바이도 조금 변형하여 제작

자동차 이외에 오토바이와 마스크 세트를 제작했습니다.

마스크를 위아래로 열면 구멍이 나오고 거기에 빨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유노윤호가 발명했다고 하는 빨대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마스크에 힌트를 얻어 모기 마스크를 만들어봤습니다. ^^

[도서] 종이로 만든 레고 페이퍼 브릭 (Paper Brick)손호성 저 | 봄봄스쿨 | 2020년 06월7,000원 (30% 할인) 포인트적립 100원
페이퍼브릭 베이직세트는 이제 50부 내외만 남아 있습니다. ^^

페이퍼브릭 – 공룡 디오라마 만들기

페이퍼브릭 – 공룡 디오라마 만들기

포효하는 오비랍토르 (Oviraptor philoceratops) 뭔가를 잃어버렸나봐요. 자신의 알을 잃어버렸어요 빨리 찾아줘야 할텐데.

알들아 어디갔니?

티라노사우르스는 이때다 싶어 둥지를 습격했어요
꽤애액! 안타깝게 3D리얼 다이노소어에게는 당할 수 없네요.

이렇게 디오라마는 완성됐습니다! 공룡시대에 어떤 공룡들이 있었을까요?

https://bombomschool.com

페이퍼브릭 시리즈로 다양한 놀이를 해보세요!

아이폰 + 애플워치 + OBS 웹캠 페이퍼브릭 촬영스튜디오 세팅

https://www.youtube.com/watch?v=5BMBkcI1el4

양손이 나오게 촬영하기 위해 미니스튜디오를 아이폰 + 애플워치 + OBS 웹캠을 이용하여 구성했습니다.

혼자서 알아서 할 수 있도록 세팅을 했습니다. 이런 작업과 별개로 앞으로 영상 스튜디오 작업을 해볼 계획입니다. 기본적으로 촬영용 프레임을 발명할 준비를 해놨습니다. 그리고 최근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IGTV 같이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매체에 맞는 앱개발도 하고 있습니다.

출판사를 하면서 이런 비즈니스를 하면 어떨까 하고 있는게 영상리소스 촬영 및 공모전 대행입니다.

저희도 매일 촬영하면서 공간을 계속 촬영하기 위해 이리저리 바꾸고 크로마키도 설치하고 접고를 반복하면서 앞으로 신간이나 신제품이 나오면 리소스를 누구나 접근하게해서 컨텐츠를 스마트폰으로 만들 수 있게 하고 책, 모델, 제품 크로마키된 이미지와 영상을 만들어서 공유하는 것입니다.

앱으로 테스트도 했고 현재 사무실도 미니스튜디오와 벽면을 크로마키 인테리어를 할 생각중입니다. 좀 더 넓은 곳에서 하려고 하였으나 40평에 두명이 있는 공간이라도 충분하다 생각되어 진행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직원은 영상분야쪽으로 모집할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