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

실뜨기 대백과

, , , , , , , , ,

원래 가격: ₩15,000.현재 가격: ₩13,500.

책소개
실뜨기 책의 결정판! 세계의 걸작 실뜨기를 모두 모았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기며 두뇌력을 키우세요!
실뜨기를 그저 추억의 놀이로만 생각하고 있나요?

실뜨기는 소박한 놀이지만 단 한 가닥의 실로 천체의 움직임이나 세계 여러 나라의 생활습관, 생활의 지혜, 신화, 전설, 이야기 등을 표현한다는 의미에서 보기 드문 고대 예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뜨기는 지금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사랑받는 놀이도구이자 교육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실뜨기는 자연을 품은 이상적인 아날로그 놀이입니다. 넓은 바다를 표현한 ‘밀물과 썰물’이나 밤하늘에 빛나는 웅대한 ‘은하수’ 등 대자연을 표현한 작품이 가득하며 곤충과 식물, 동물을 표현한 작품도 다수 있습니다. [실뜨기 대백과]는 사다리, 빗자루, 고무줄 등 어린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는 전통 실뜨기부터 2인 실뜨기, 연속 실뜨기, 트릭 실뜨기, 은하수, 한 쌍의 뇌조 등 세계 각지의 신기한 실뜨기까지 80여 작품을 담은 실뜨기 책의 결정판입니다.각 과정을 이해하기 쉽도록 사진과 함께 설명하였고, 입문·초급·중급·상급 등 난이도별로 나누어 실었기 때문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상세이미지
9791185423104-d.jpg
저자 소개
글 : 노구치 히로시
1925년 도쿄 출생. 이학박사로 국제실뜨기협회 고문이자 수학올림픽재단 고문. 도후쿠 대학 이학부 수학과를 졸업한 뒤 미시간 대학으로 유학을 갔다가 일리노이 대학 객원교수, 와세다 대학 이공학부 교수를 거쳐 현재는 와세다 대학 명예교수 자리에 있다. [국제실뜨기협회]를 설립하고 운영하면서 세계 실뜨기 문화를 일본에 처음으로 소개했다. 저서 및 감수는 학술서 외에 《실뜨기》, 《쉬운 실뜨기》, 《어른을 위한 실뜨기》, 《실뜨기 입문》, 《두뇌를 키우는 실뜨기》 등이 있다.
역자 : 이지혜
일본 시코쿠가쿠인 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했다. 졸업 후 바른번역 글밥 아카데미에서 일어번역가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는 바른번역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저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독자의 마음을 헤아리는 ‘마음을 옮기는 번역가’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역서로는 《팬시아트 종이접기》, 《창의력을 키워주는 쉬운 종이접기 100》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실 고르기 & 잇기
실뜨기 기본 준비 & 실 걸기
이 책을 보는 방법
1장 쉬운! 입문 실뜨기
빗자루/하늘하늘 나비/후지산/부채/일곱 개의 다이아몬드/고무줄①/고무줄②/베틀/지붕→사발→꼬마전구/팡팡 빗자루/큰 별/윙크/앵무새/창던지기/메뚜기/안경/산책하는 실/실 빼기①
실 빼기②/반지 빼기/사라지는 원/동물 발자국
칼럼① 일본의 실뜨기
2장 재미있는! 초급 실뜨기
구름에 싸인 달/국화/꽃게→짚으로 싼 낫토→여자아이/그물망→거문고→해먹→이발기/빗자루→숲 속 집→가위/대합→잠자리/꽃바구니/토끼/새 둥지/아홉 개의 다이아몬드/하와이 물고기/나무 타는 사람/거북이/뱀장어/로프로 만든 현수교/생쥐 얼굴/바토카 협곡/술잔→나비→고양이/철교→거북이→고무줄→비행기→투구→올챙이/1단 사다리/2단 사다리/3단 사다리/4단 사다리/5단 사다리/사다리/안개 낀 후지산→달 뜬 후지산/생쥐/번개/시베리아의 집/초가지붕 오두막→낙하산/버드나무 사이의 카리부/
칼럼② 세계의 실뜨기
3장 즐거운! 2인 실뜨기
떡메 치기/톱질/초가지붕 오두막→육각별/야자수/어망/손목 실 빼기/양손 실 빼기/2인 실뜨기/커다란 집
칼럼③ 실뜨기와 수학
4장 복잡한! 중급 실뜨기
갈매기/도깨비/라이아/나팔꽃→공주 인형→천둥소리/텐트 장막/박쥐 떼/나바호 나비/산 속 일출/화산/맘모스/올빼미
칼럼④ 실뜨기의 역사
5장 어려운! 상급 실뜨기
귀가 큰 개/백조/썰물/작은 배→꽃게/작은 물고기→새끼 돼지/한 쌍의 뇌조/은하수
출판사 리뷰
실뜨기 안에 담긴 수학적 원리
놀랍게도 실뜨기에는 수학적 원리가 숨겨져 있습니다. 남태평양에 떠있는 작은 섬나라 투발루의 실뜨기‘밀물과 썰물’은 바위가 줄어들다 사라지고 만조가 되어 수평선이 나타납니다. 동작을 반복할 때마다 사라지는 수평선은 0(수평선)에서 시작해 다시 0(수평선)으로 돌아오는 수학적 원리를 나타내는 것이죠. 파푸아누기니의 ‘은하수’ 실뜨기는 12개 씩 별이 늘어났다가 다시 12개 씩 별이 줄어듭니다.
이처럼 실뜨기 안에도 수학적 요소가 담겨있다는 사실이 놀랍지 않나요? 실제로 일본에서 열리는 실뜨기 대회에 참가하는 아이들 중에는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가 압도적으로 많다고 합니다.
실뜨기를 할 때, 특히 새로운 실뜨기를 배울 때나 어려운 실뜨기에 도전할 때는 뇌가 수학을 풀 때와 같이 활발하게 움직여 집중력과 상상력을 키워줍니다.
이 책에 실린 실뜨기를 할 때에도 수학 문제를 풀 때처럼 간단한 실뜨기부터 시작해 조금씩 어려운 실뜨기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