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소개
- 머리가 좋아지는 마법의 사각형 스도쿠!
전 세계가 열광하는 스도쿠 월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Eat eggs and play Sudoku if you want to be brainier.
(만일 똑똑해지기를 원한다면 달걀을 먹고 스도쿠를 풀어라)
-영국 일간지 스코츠맨최근 각종 전자기기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디지털 치매’ 문제가 이슈화될 정도로 두뇌의 활용도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뇌의 기능은 청년기를 지나면 체력과 마찬가지로 해마다 기능이 저하됩니다. 하지만 매일 의식적으로 두뇌를 활용하면 기능 저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 받는 퍼즐 중 하나인 스도쿠는 일상에서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고 두뇌 훈련을 할 수 있는 훌륭한 도구로 단순히 즐거움을 위한 놀이가 아닌 ‘두뇌 훈련 게임’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까다로운 문제를 풀었을 때의 짜릿함은 한번 경험하고 나면 헤어나기 어렵지만 쉽게 몰입하기 어려운 것은 너무 어려운 문제를 접했을 때 생깁니다.
- 상세이미지
- 저자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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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 : 손호성
-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대표이사, 국내 최초로 매직아이, 스도쿠를 개발했으며 출판 및 IT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2007년에 출판사를 설립, 현재 출판 및 IT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공인 LEGOⓡ SERIOUS PLAYⓡ 퍼실리테이터로 LG전자,KAIST 문화기술 벤처 크리에이티브랩,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현대카드 등 기업에서 경영전략, 혁신제품개발, 아이디어 개발에 관련된 강의를 하고 있다. 『인도 베다수학』,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매직아이, 『악당의 명언』, 『스도쿠 365 시리즈』, 『매직아이』 등 200여 종의 도서를 출간하였다.
- 그림 : 코엔 폴 (Coen Pohl)
- 1988년 암스테르담 출생. 어린 시절부터 그래픽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에 흥미가 많았다. 웹디자인과 모바일 앱을 공부하고 싶어 대학에서 멀티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전공하였다. UI 디자이너로 3년 동안 일한 후 프리랜서로 전향, 현재 자유롭게 여행을 다니며 일하고 있다.
https://www.behance.net/coenpohl
- 목차
- 목차
일러두기 3
스도쿠푸는법
스도쿠 기본규칙 6
예제로 풀어보는 방법 6
1. 숫자가 들어가면 다른 숫자가 못 들어가는 영역이 생긴다.
2. 문제에서 가장 많은 숫자를 찾아라.
3. 가장 적게 남은 수평, 수직 칸을 찾아라.
4. 채워줄 칸의 주변 블록을 찾아낸다(Scanning)
5. 채워진 숫자들을 활용하여 숫자를 찾아라.
6. 1칸이 남으면 나머지 숫자로 채운다.
7. 2칸이나 4칸이 남으면 가능성이 있는 숫자를 작게 적어 넣는다.(Markup)
8. 주변의 숫자들을 찾아 작은 숫자와 겹치는 수를 지운다.
9. 2~8번의 방법을 반복한다.
요점정리 11
스도쿠관련 사이트 12
스도쿠 문제
초급 3X2 스도쿠 목표시간 5분 13
초급 3X3 스도쿠 목표시간 10분 30
중급 2X3 스도쿠 목표시간 10분 46
중급 3X3 스도쿠 목표시간 15분 63
고급 3X3 스도쿠 목표시간 20분 80
해답 113
판권 - 출판사 리뷰
- 600개의 월드퍼즐 챔피온 스도쿠 문제 난이도는 단계별로 구성
이 책은 인지력 향상과 두뇌 개발을 위해 스도쿠 3X2, 2X3, 3X3 각기 다른 유형과 다른 레벨로 각각 초, 중, 고급의 200문제씩 총 600문제를 5분부터 1시간까지 단계적으로 어려워지는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600개의 문제를 풀다보면 어느덧 두뇌가 활성화 되어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600은 건강한 두뇌를 만들어 주는 두뇌비타민과 같은 역할을 제시하며 평소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생각의 기술’들을 계발하는 구성으로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웨스트잉글랜드 대학 교수인 수전 블랙모어 박사는 “스도쿠의 가장 큰 매력은 강한 중독성을 가질 만큼 재미있으면서
도 동시에 논리력,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두뇌훈련을 할 수 있다” 고 했습니다.
똑같은 퍼즐을 어떤 사람은 30분 내에 해결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두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퍼즐을 푸는 단서를 포착하는 데 타고난 재능을 가진 논리가들이 있기 때문입니다.인지력향상 두뇌훈련 워크북 시리즈
케임브리지 대학의 신경과학교수 랜로버트슨(LanRobertsond)은 크로스워드 또는 퍼즐이 65세 이상의 두뇌가 쇠퇴하는 것을 보호할 수 있다고 했으며 문제풀기와 기억기술 훈련, 회의를 통해 자신의 나이보다 14년 젊은 두뇌능력을 보인 것으로 확인했습니다.이 책은 스도쿠 그리드의 칸을 크게 배치한 레이아웃과 굵고 선명한 폰트를 사용하여 시력이 떨어지는 노인들도 편하게 풀 수 있게 하였고 미색용지를 사용하여 눈의 피로감을 덜 느끼도록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