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SERIOUS PLAY®와 플라톤의 동굴
페이지 정보

본문
담당자에게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메일 보낼 자료 자동분류
온라인 서점에 재고라든지 판매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로 이해하기 쉽게 문서를 먼저 보여주고 현재 어떤 상태이고 앞으로 진행하려는 이벤트에 대해서 안내하기 위해서 판매자 기본으로 데이터를 구분해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책이 300부 이상 있어서 담당자별로 메일을 보내고 다시 확인하고 진행하는 일이 빈번한데 작업단위별로 기록해둬야 다음에 어떤 일이 생길지 어떤 대응을 해야할지 일 자체를 프로그램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담당자가 잘 팔아주는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것인지 (담당자역량) 다 찾아냅니다.
그리고 그에 다른 성과나 매출에 대한 부분을 모두 정리중입니다.
간단한 기능들이지만 반복되는 일이고 매월 한 번씩은 이벤트에 대한 부분을 추적해서 어떤 서점이 잘 팔고 있는지 그리고 어떤 이벤트에 의해 더 반응이 좋아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 책이 아닌 담당자의 역량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관련, 제작 책의 주기별 관리 등을 주먹구구식으로 처리하는 것을 보면서 계속 만들어야겠다 싶었는데 연휴에 조각맞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관리비용을 줄이는 것이고 책의 생명을 측정하는 것인데 특히 서평이라든지 데이터 기반이 되면 현실 데이터와 연결가능하리라 봅니다.
잡다한 프로그램을 그때그때 생각나는대로 만들고 있긴한데 웹에 공개할 것이 아니라서 특정 부분만 유료화? 해볼 생각입니다.
예를 들어 Yes24 - 파주, 대구 교보 - 온, 오프 및 97,88 분류 등 사람이 해도 되긴 하지만 실수가 생기면? 다 프로그램으로 처리하면 어떨까 합니다. 한달 사용료 1000원쯤 ? 하면 될까요?
- 이전글판권 사놓고 갑자기 일해서 마무리중 25.07.04
- 다음글담당자에게 판매 자료를 기반으로 메일 보낼 자료 자동화 25.07.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